월드컵 2.0

수렵 채집인 네트워크의 분열-융합 상호작용을 최적화하는 것은 쉽다. 무리 안에서는 협력하고, 바로 이웃 무리와 합동 사냥을 자주 기획하고, 종종 꽤 멀리 떨어진 무리들과 사냥을 함께 하고, 지구 끝에 있는 신화적 무리와 한번의 공동 사냥을 했던 전설을 가지면 된다. 오늘날의 인간 네트워크에서 분열-융합 상호작용을 최적화하는 것은 대체로 어렵지만, 원리들은 똑같다.

A Natural History of Peace By Robert M. Sapolsky

월드컵을 지금처럼 국가대항전이 아니라 올스타전으로 하면 세계 평화에 도움이 될까?
각국 선수들을 섞어서 청팀 백팀 나눠 싸우는 거야. 출전 동기부여가 어려우면 우승국 확정후 이벤트로라도.. *-_-*

거창하게 세계평화까지 들먹거리지 않더라도, 박지성과 지단과 호나우도가 같이 뛰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수많은 축구팬들의 꿈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주체는, 레알 마드리드밖에 없는건가? fifa가 해보면 안 될까?

Advertisements

월드컵 2.0”에 대한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