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스트리밍

만악의 근원을 보다 든 생각.

동영상 스트리밍은 플래시를 이용하는 방식이 완전 대세로 자리잡은 것 같음.
그런데 자막이 필요할 땐 자막입혀 인코딩된 동영상을 별개로 올려야만 하는 듯.
자막 파일만 따로 올리면 원하는 자막 선택시 동영상과 함께 재생되는 게 기술적으로 어려운 건가? 동기화 문제가 아무래도 좀.. 근데 그래봤자.
자막은 동영상 하단에 겹쳐 보여야만 하는가? 미디어플레이어처럼 아래 여백에 따로 나와도 큰 문제 없을 듯.
기왕이면 이용자가 새 언어로 번역하고 싶을 때 기존 자막의 싱크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까지 제공하면 금상첨화일 듯.

고 구글. 고.

Advertisements

동영상 스트리밍”에 대한 3개의 생각

  1. 플래시 동영상 쪽은 역시 외국쪽에서 먼저 구사했기에 그렇겠지요. 그나저나 이글 읽어보니까 이거 정말 중요한 아이디어군요.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디어니 아마도 1-3년내에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2. R/ 그리고 한국의 포탈들은 서로 따라하는 데에 급급하다 보니 생각도 못하고 있는 걸까요. 그래서 차라리 구글이 먼저 시작할지도.. 하루히에 빠진 미국 오타쿠들에게 기대해봅니다;

    r/ 동영상 클립을 보고 즐기는 오락용으로만 쓴다면야 별 필요 없겠지만, 위키피디아로 대변되는 지구인의 지식 공유 수단으로도 이용되려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ㅁ; 더빙을 할 수도 없고..

    구현에 얼마나 걸릴지 한번 지켜보죠.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