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우드

Doctor who의 스핀오프 시리즈, Torchwood(Doctor who의 애너그램이다.)를 이제야 다봤다.
누가 알아주겠냐마는 여기서 살짝 공개하자면 시즌 전반부 자막을 번역해서 디씨에 올렸던 색초재ㅐㅇ이 바로 나다. v-_-V
기운 넘치고 시간 남고 삘 받으면 익명으로 자막 번역을 하곤 했는데, 이제 그런 에네르기는 닌텐도ds가 다 빨아먹고 있다. 요망한 것!
네이트 어디에서 자막을 착착 잘 만드는 것 같길래 안심하고 그만뒀었는데, 후반부 한글 자막은 안 나온 듯? 못 찾겠네, 쩝쩝.

————스포일러에 주의하세요.———-

토치우드란 영국 왕실 직속 외계인 연관 사건해결/물건수집 전문 특수비밀기관의 이름. (비밀이라지만 토치우드라는 이름으로 피자도 시켜먹고, SUV 위에는 큼지막하게 토치우드라고 써놓고 다닌다. 나름 개그센스 투철한 작품임.) 닥터가 살려준 엘리자베스 여왕이 설립한 거라는 설정.

닥터후에서 딱 한번 등장했던 캐릭터 잭이 대장으로 있는 토치우드 카디프 지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시리즈물.

타임로드라는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 닥터가 기계신처럼 만사를 짜자잔하고 해결하고 다니는 유쾌상쾌통쾌 닥터후와는 달리, 찌질한 인간들이 찌질대는 꼬라지가 드라마 내용의 주를 이룸. 닥터후가 인간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바탕으로 전반적으로 경쾌하고 장난스럽게, 때론 살짝 진지하게 이야기를 풀어낸다면. 토치우드는 미저러블하고 찌질한 인간사(성욕이나 살의 폭력을 비롯한 각종 욕망, 외도, 갑작스런 죽음, 요정=마물 설정 등등)를 어둡게 묘사. 잭도 맨날 자기 정체 얘기만 나오면 뭔가 심오한 게 있는 척하지만 시원하게 밝히지도 않고 사실은 뭐 별것도 아닐 듯. 그런 주제에 씁쓸한 소재들. 전체 시즌을 꿰는 대주제보다 오히려 요정 에피소드나 공포영화 같았던 살인자 마을 에피소드가 오히려 인상적이었음.

스핀오프인지라 아류작이라고 욕먹을까봐 그런 걸까. 하여튼 제작진들이 깔끔한 해피엔딩을 끔찍이도 싫어하는 듯. 볼 때마다 아 찝찝해. 꼭 방구 뀌려다 똥을 쌌지만 당장 확인해볼 수 없는 상황에 처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수작. -_-;

사실 빅게이 알…이 아니라 빅게이 잭 횽이 동네 어리숙한 남자들 다 홀려놓고, 일편단심 흠모하는 닥터가 나타나자마자 쫄래쫄래 따라가버리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뭐 어쩌라고. 싶었음.

처음엔 설마, 혹시하면서 봤는데, 거의 끝에 다 가서 확인사살 빵빵빵빵빵 해주넹?
펭귄 분장한 심형래 같은 발그레한 입술만 보고도 한눈에 알았어야 했는데! 아니 근데 그럼 로즈는 왜 꼬셨어.
쓸데없이 주변 여자들 다 홀려서 게이들이 미움받는 것임. 거짓말이지만.

근데 영국은 공영방송에서 남자끼리 막 찐하게 키스하는 장면 막 나와도 되나염. 한국은 언제쯤 될까염. 호주제 폐지 소식을 이제서야 듣고 우와아 패륜이다!하면서 호들갑 떨면서 뒷북을 울리는 사람도 있는 것 같던데.

모처에서 봤던 “게이를 싫어하는 여자는 없어!”하는 절규가 떠오르는 작품이었음. 로즈, 그웬 안습.

Advertisements

토치우드”에 대한 4개의 생각

  1. “꼭 방구 뀌려다 똥을 쌌지만 당장 확인해볼 수 없는 상황에 처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수작.”이라는 대목을 보고 이거 꼭 한번 구해다봐야겠다는 결심이 섰습니다[…]

  2. 하/ 자세한 상황 묘사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닥터후 다음주 예고편을 보니, 토치우드의 주인공인 캡틴 잭 하크니스가 원래 속한 세계(바이섹슈얼이 보편화된 51세기!)의 이야기가 나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토치우드 글을 보고 가만히 있을 수 없어 글 남깁니다..자막번역까지 하셨다니 대단하세요!! 전 첨에 딱 봤을때 잭이 게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실제로 남자랑 결혼하신 분이라는 소리도 듣고,,”윌 앤 그레이스”에서 윌역 최종후보에도 오르셨다고 해서..^^
    암튼..덕분에 잼나는 드라마 수월하게 봤습니다..감사해요~!

  4. 알/ 헉, 얼굴만 딱 봐도 극중만이 아니라 실제 성향까지 딱 나오는 겁니까;; “윌 앤 그레이스”는 안 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윌도 게이역인가 보네요. @_@

    제 자막은 선점효과를 통해 양질의 자막이 제작되는 것을 사전방지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하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