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와 디워

스타워즈 4, 5, 6을 보면서- 재미는 디지게 없었지만, 그래도 “SF”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라니 졸음을 꾹 참고…라기보다는 잠들어서 못 본 부분부터 다시 보고 또 다시 봐가면서 마침내 끝까지 봐줬습니다.

고행을 마치고 산뜻한 기분으로 스타워즈 1, 2, 3을 보면서- 환장하는 줄 알았습니다. 아니 이게 뭐야. 화면발만 좀 좋아지고 영화를 똑같이 만들어놨네? 버럭버럭. 아니 지금 때가 어느 땐데, 21세기에 영화 이렇게 만들어도 되는 건가염.

다이하드 시리즈도 성장했고, 에이리언 시리즈는 아예 새로 만들 때마다 변태를 했고, 심지어 그 뻔한 007마저도 환골탈태했는데! 스타워즈 4, 5, 6이 북두의 권이라면, 1, 2, 3은 베르세르크 정도는 세련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 아니 사람이 발전이 있어야 할 거 아니야 발전이. 그래픽만 좋아지면 다야? 사운드만 빵빵해지면 다야? 앙?
하는 배신감에 부글부글 끓었으나, 곧 평정심을 되찾고, 아냐 죠지 루카스 횽아가 그렇게 못된 사람은 아닐거야, 옛날 스타워즈에 열광하던 팬들로 하여금 잠시나마 향수에 젖을 수 있는 시간을 준 걸테지. 나야 그런 향수 없이 눈만 높아졌으니까 화딱지가 나는 거겠고.

괴물의 흥행기록을 정확히 예언한 접니다. 소문을 들은 대선 주자들도 마구 몰려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디-워가 개봉하기도 전에 설레발을 쳐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뢰매가 스타워즈 4, 5, 6이었다면,디-워는 1, 2, 3에 해당되는 작품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의 감수성으로, 에스퍼맨과 데일리를 못 잊는 팬들에게 신작으로 빠방하게 재현! 굳이 외국인 배우를 쓴 것 역시 왠지 색색 가발의 향수를 불러일으키지 않나 싶습니다. 공사장 모래판이 사하라 사막인양 공사 현장이 배경에 안 나오게 앵글 열심히 잡아가면서 싸우던 그들… 이제 현지 올 로케로 찍었습니다! 그 자랑스러운 심정을 몰라주는 사람들로서는 배신감과 분노를 느낄 수밖에 없겠죠.

결과적으로- 흥행은 어린이 and/or 애국자 덕택에 국내에서 예술영화 수준은 유지하겠으나, 들인 돈이 워낙 커서 회수에는 실패. 시대가 낳은 한국 영화사의 민망한 괴작으로 남아 길이길이 인용될 듯. 그 와중에도 세번 열번 보는 골수팬들도 생겨서 팬카페를 만들지만 어느 순간 호나우지뉴 팬카페로 바뀜.

아님 말고.

스타워즈와 디워”에 대한 9개의 생각

  1. R/ 그랬군요.
    찾아보니 “영구와 땡칠이” 감독이시네요! ㄷㄷㄷ 몰라뵙다니 죽을 죄를…

    그때 그 감독이 아직도 버티고 있다니까 왠지 대단하기도 하고, 새 얼굴은 아무도 진입을 안 하는 건가 싶어서 좀 안타깝기도 하고, 국내 애들 영화 시장이 그렇게 작은 건가 싶기도 하고, 디즈니나 픽사가 다 해먹고 있어서 그런 건가 싶기도 하고… 쩝. 남감독님 마빡이의 흥행 대박을 기원합니다. :D

  2. 저도 심형래씨가 대가 중 하나와 자신을 비교하려면 스필버그보단 조지루카스를 언급하는 것이 좋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영화사적으로 보면 미국식 블럭버스터를 창시한 사람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이니 한국식 블럭버스터를 표방하는 심감독이라면 더욱 더요. 왜 그렇게 문무를 겸비한 사람들을 들먹여서 괜한 욕을 먹는지 모르겠어요. 그런면에서 위에 링크하신 글은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미투데이에서 탈퇴하신 것 보고-친구들 페이지에서 만류하는 메시지를 남기려다가 계속 실패해서 미투데이 오류인 줄 알았습니다(성질도 급하셔요 ㅋ)- 인사나 하러 왔다가 겸사 겸사…

  3. 아즈키멧을 이기기 위해 오래된 wordpress.com 계정을 이용하는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이 기회에 블로그도 옮겨버릴까,라고 생각하는 중.

  4. 살렸습니다. 아마 첫번째 덧글은, nova라는 문자열 때문인가 봅니다. 스팸으로 걸러진 덧글들 중에서 nova라는 문자열로 검색했더니 뭔가 한참 지나가더군요. -_-; 두번째는 nova로 차단된 ip와 같기 때문인 듯;;

    링크된 글은 저도 참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확실히 심감독, 괜히 욕을 벌고 있어요.

    미투데이는… 제가 좀 성질이 햄스터입니다. :D
    탈퇴한 회원의 글도 다른 사람 페이지에서는 보이나 보군요. 쩝.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