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

생명이란 무엇일까 궁금해 하던 사람이 있었어요. 그래서 생명의 신비를 알려달라고 열심히 기도했답니다.

어느날 다윈이 종의 기원을 출간했어요. 그는 그것을 읽고 고개를 세차게 흔들었어요.

“그럼 우리 조상이 원숭이란 말이오? 우리 가문 시조께서는 서해안으로 흘러든 서국의 왕자라고 족보에도 다 나와있단 말이오.”

열심히 기도하던 와중에 도킨스가 이기적 유전자를 출간했어요. 그는 그 책을 읽고 격분했어요.

“내가 유전자를 나르는 운반자란 말이오? 차라리 매일매일 똥 만드는 기계라고 하시오.”

결국 그는 그렇게 생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채 기도만 하다가 죽고 말았습니다.

그는 하느님을 보고 따졌어요.

“왜 그토록 기도했건만 기도에 응답해주시지 않으셨습니까?”

그러자 하느님께서 어이 없다는 듯이 대답하셨어요.

“그게 무슨 소리냐. 내가 다윈을 보내주고 도킨스를 보내주고, 심지어 intherye를 보내어 이렇게 평소에 네가 좋아하던 짤막하고 재미있는 교훈적인 이야기 형식으로 응답해주기까지 했는데도 네놈이 못 알아먹지 않았더냐.”

삽화

응답”에 대한 14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